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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시트 [ octoplant ] Bosch B4M - Backup4Manufacturing 적용사례
    2025.06.05 13:24
    • 작성자 관리자
    • 조회 38
    오픈컨트롤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이번에는 보쉬에서 Backup For Manufacturing (B4M) : 전세계 Bosch Enterprise를 위한 octoplant 서비스 적용 사례 자료를 올립니다.

     
    오늘날의 생산 시설은 다양한 제조업체에서 만든 다양한 기계와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Bosch의 시설도 예외는 아닙니다.
    Bosch는 수많은 장비와 단 몇 초 만에 끝나는 사이클 타임을 가진 대량 생산용 완전 자동화 생산 라인부터 부품을 수동으로 조립해야 하는 제품(수 분이 소요될 수 있음)까지 
    광범위한 운영 기술과 관련 생산 프로세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Bosch는 일부 지역에서는 AUVESY-MDT의 "VersionDog / 버전독"(octoplant의 전신)을 지역적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전 세계 모든 Bosch 공장은 제품의 도입, 설치, 서비스 및 활용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담당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위치의 프로세스 및 데이터 관리를 결합하여 IT가 중앙에서 관리하는 글로벌 솔루션은 없었습니다.
    
    THIS SOLUTION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수년간 octoplant를 사용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통합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이 솔루션의 목표는 인프라 및 설치부터 온보딩, 라이선스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서 간의 실질적인 IT-OT 융합과 더욱 생산적인 협업을 통해 
    현지 프로세스와 절차를 최적화하고 전반적인 효율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보쉬는 엔드 투 엔드 서비스(end-to-end services)를 중시합니다. 이는 전체 수명 주기와 제품과 관련된 모든 것을 포괄하며, B4M 서비스에도 적용됩니다. 
    이 서비스의 핵심은 바로 옥토플랜트(octoplant)입니다."
    올리버 뮐러, 보쉬 디지털 시니어 매니저
    
    
    전 세계 모든 생산 현장과 사업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중앙 IT 부서에서 모니터링 및 개발하는 서비스입니다. 
    시스템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이해하기 쉽고 직관적인 운영 방식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제조팀은 주요 사용자 그룹으로 정의되어 제조 프로세스 개선에만 전념할 수 있었습니다.
    
    Bosch의 IT 팀은 분석을 바탕으로 octoplant를 중심으로 하는 중앙 집중식 서비스를 채택하고 "Backup for Manufacturing"(B4M)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모든 생산 절차의 투명성과 모든 이전 백업 및 복구 프로세스의 실행, 그리고 글로벌 시스템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THE RESULT
    
    
    그룹 전체에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수작업 서비스 업무가 크게 줄어들었고, 엄격한 IT 보안 요구 사항도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설치 및 라이선스 관리와 같은 IT 관련 문제가 해결되므로, 생산 관리자는 이제 절차 최적화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표준화는 초기 경험이 축적되는 공장 수준에서 시작됩니다. 
    다음 단계는 사업부,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앙 IT 부서인 Bosch Digital(BD)을 포함하는 중앙 부서 수준입니다. 
    전담 개발팀이 B4M의 일상적인 사용 개선을 위해 노력합니다. 
    모든 사업부는 서비스에 대한 모든 새로운 요구 사항을 수집하는 IT 요구 사항 관리 위원회(IT Requirement Management Board)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추가 개발의 기반을 형성합니다.
    
    모든 생산 현장에는 로컬 옥토플랜트(octoplant) 설비가 있으며, 중앙 옥토플랜트 설비를 통해 표준을 제공합니다. 
    표준화된 구성 요소 카탈로그의 동기화된 제공을 통해 모든 사용자가 표준화된 ID를 가진 동일한 시스템 구성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팀이 새로운 스크립트를 개발하면 모든 Bosch 사업장에 배포되고 모든 생산 관리자는 최신 호환 버전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표준화는 또한 새로운 공장을 시스템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템플릿 구조를 생성합니다. 
    또한 B4M을 사용하여 시스템을 디지털 복제하여 백업함으로써 기존 기계를 원활하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모든 위치에 대한 중앙 보고서가 자동으로 작성되어 개발자 팀이 글로벌 생산을 평가하고 다음 단계로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Bosch의 네트워크 세그먼트
    
    
    Bosch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사용되는 사용자, 포트 및 프로토콜을 제어하기 위해 디지털 방화벽 규칙을 정의했습니다. 
    이를 위해 네트워크는 다음과 같은 구역으로 나뉘었습니다. 모든 생산 시설은 자체 생산 구역에 위치하며, 생산 현장에서 이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합니다. 
    octoplant 서버와 에이전트는 각각 별도의 구역에 있습니다. 
    "일반" 네트워크 사용자가 사용자 클라이언트를 통해 작업을 시작하면 서버는 방화벽을 통해 이를 octoplant 에이전트로 전송합니다. 
    에이전트는 방화벽을 통해 생산 구역의 데이터를 전송하고, 
    데이터를 수집하여 백업 사본을 생성한 후 octoplant 서버로 다시 전송하여 사용자가 사용자 클라이언트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높은 수준의 표준화와 보안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발췌 : AMDT 영어 원문 https://amdt.com/en/case-studies/bosch)
    
    보다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info@opencontrol.co.kr 또는 070-4215-9536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